임화영 기자 취재보도

산림청, 4월 이달의 임산물로 ‘산마늘’ 선정!

임화영 2025. 4. 14. 17:42

산림청, 4월 이달의 임산물로 산마늘선정!

기사등록 2025-04-14 10:42:16 / 환경신문 임화영 선임기자

 

 

산림청(청장 임상섭)4월 이달의 임산물로 알싸한 마늘향과 기력 회복에 좋은 산마늘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명이나물로 알려진 산마늘은 특유의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을 지닌 임산물로,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알리신성분이 항균, 항암작용을 하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각종 미네랄과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에 도움을 준다.

 

 

산마늘은 한 포기에서 잎이 2~3장 나오는데, 광합성을 위해 잎 1장은 꼭 남겨놓아야 한다. 즉 한 포기를 심어도 잎은 1~2개 밖에 얻을 수 없는 귀한 임산물이다. 또한 강인한 생명력으로 재배가 가능한 기간이 최소 20년 이상으로 긴 효자 임산물이기도 하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마늘은 항산화 성분과 면역 강화 효과가 뛰어난 우리 숲의 보물 같은 임산물이다.”라며 우리 임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임화영 기자 ( koreamag@hanmail.net )

 

<기사원문> https://fksm.co.kr/news/view.php?idx=70627

 

산림청, 4월 이달의 임산물로 ‘산마늘’ 선정!

산마늘 산림청(청장 임상섭)은 4월 이달의 임산물로 알싸한 마늘향과 기력 회복에 좋은 ‘산마늘’을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명이나물로 알려진 산마늘은 특유의 향긋한 향과 알싸한 맛을 지

fk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