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소상공인연합회

인천광역시, 설 연휴 종합대책 – 미추홀구 소상공인연합회

임화영 2026. 2. 13. 13:40

인천광역시, 설 연휴 종합대책 미추홀구 소상공인연합회

 

 

인천시가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설 연휴를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12개 분야 설 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한다. 이번 대책은 단순한 행정 지원을 넘어 교통비 절감, 응급 의료 체계 강화,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시민들이 일상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들로 구성됐다.

 

귀성·귀경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대중교통 운행이 대폭 확대

고속버스와 시외버스는 각각 8회와 9회 증편된다. 섬 지역을 잇는 연연여객선 또한 27회 추가 운행되며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원적산터널과 만월산터널의 통행료를 전면 면제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인다.

 

인천시 26개 응급의료기관 연휴 내내 24시간 정상 운영

시는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함과 동시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당번 약국, 공공심야약국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경증 환자는 1차 의료기관을 이용하도록 유도해 응급실 과밀화를 막고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관련 정보는 응급의료포털 E-Gen119 구급상황관리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물가 안정과 민생 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

성수품 물가 동향을 집중 관리하고 원산지 표시 위반 등을 엄격히 점검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천사랑상품권 캐시백 추가 지급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원활한 장보기를 돕기 위해 전통시장 인근의 주차 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하되, 소방 시설 주변 등 안전과 직결된 구간의 불법 주정차는 엄격히 관리한다.

 

인천가족공원은 설 당일인 17일에 차량 진입을 전면 통제

성묘객의 이동 편의를 위해 부평삼거리역에서 공원까지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임시 주차장을 확보해 혼잡을 최소화한다. 시는 온라인 성묘 시스템과 사전 성묘를 적극 권장해 성묘객 분산을 유도할 계획이다.

 

인천시립박물관과 인천도시역사관 등 주요 문화시설 개방

시민들이 풍성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연휴 기간 발생하는 각종 생활 불편 문의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120 미추홀콜센터를 특별 운영하며, 행정 공백 없는 촘촘한 대응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미추홀구 소상공인연합회 회원가입 안내

미추홀구 소재 소상공인이면 가입 가능하며, 방문, 이메일, 메세지 접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염전로128번길 6, 2층 미추홀구 소상공인연합회

회원가입신청서(첨부)

첨부된 회원가입신청서를 다운로드하셔서 작성하신 후

전화 010-6686-3402 로 전송하여 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신청서(미추홀구소상공인연합회).hwp
0.18MB